0w0

책 읽는 이유

지난 해 너무 책을 읽지 않아, 올 초에는 책을 많이 읽자 생각하고 예년보다 상당히 많은 책을 읽었다.

거의 매달 5권 이상은 종이책, 전자책 가리지 않고 읽었으며, 장르 또한 가리지 않았다.

소설, 기술서, 인문학, 과학, 공학 등등 그냥 읽고 싶은 걸 읽었다.

책 읽는 시간도 가리지 않고, 출근할 때, 점심시간, 퇴근할 때, 자기 전에 그냥 하염없이 읽었다.

그러다보니 가끔 누군가 그 책 재미있는가? 왜 책을 읽는가 질문을 받을 때가 생기고는 하는데

리누스 말을 빌려 그럴싸하게, 공부가 아니라 휴식하려 읽어요 ㅎㅎ 대답했다.

하지만 실제 내가 책을 읽는 이유는 딱히 없다

XX, 이유가 어딨어

XX, 책 읽는데 이유가 어딨어 그냥 읽는 거지